조혈제 맞는 날이라 병원에 갔는데...
혈검 하기 싫었는데...왜 하는건지 ㅜㅜ
2월 15일 혈액검사결과아가들 홈메이드 식사 만들어서 한번 먹여봤는데...괜히 잘 못 된 것 같게 혈검해서 좀 짜증 나려구 했으나,
- BUN : 103
- Cre : 7.6
- Phos : 10.4
쌤이 식이단백질에 반응하는건 BUN이라고 해서 또 막 뒤져보구....
여튼 계속 홈메이드 식단으로 가면서 계속 주시해 봐야겠다. 인수치가 높게 나와서 식단에서 계란은 그냥 삭제하려고 한다. 조금이라도 먹여보려고 했는데 인흡착제를 먹을 수록 영영분 흡수가 되지 않는 것 같아서 모든 식단에서 인수치를 확 내리기 위해서는 단백질 공급원은 소든 닭이든 육류 하나만 해야겠다.
애니멀에센셜 해조칼슘이 도착했다. 인수치때문에 칼륨 부족 할까봐 주문 실제로 식단에서도 칼슘은 인의 반도 안 된다. 3g에 1000mg의 칼슘과 24mg의 인이 들어있다. 인은 식단에서도 수치가 어느정도 나오는지라 칼슘만 추가하기에는 제일 적절하다. 사람꺼 뒤지고 뒤지고 하다가 결국 못 찾고, 자연주의 육아백과 이럴때 쓰는거지 모 하며 시키는대로 했다.
아직 도착은 안 했지만 민들레, 민들레뿌리, 엉겅퀴, 우엉 을 주문했다. 혹시 몰라서 차전자피가루도 구매
저 풀들은 디톡스 워터를 만들때 사용할 거다. 약초 양을 잘 못 재서 한번 실패하고 다시 만드는라 사진 직을 생각을 못 했다. 걍 레시피만 올린다. 하루 급여량이 작아서 한번 만들면 무지 오래 먹는데 그러면 아가들에게 안 좋을 것 같아서 가족이 모두 먹기로 했다. 어차피 디톡스워터라 우리가 먹기에도 좋다.
민들레나, 엉겅퀴 효능은 구글링만 해도 엉청 나온다.
막둥이는 빈혈이 심한데다, 모자라는 적혈구가 영양분을 겨우겨우 전달하고 노폐물도 겨우겨우 장기로 보내고 하는 중이라, 도움이 필요할 것 같다.
■ 디톡스워터 만들기
- 재료 : 민들레뿌리가루 5ml, 민들레가루 10ml, 우엉가루 10ml, 마른엉겅퀴뿌리 5g, 물 1.5L
- 15분동안 끓인다. 엉겅퀴는 물에 한번 씻은 후 사용
- 복용법 : 2.5ml씩 하루 세번 (막둥이는 5, 번개는 7kg 이다.)
- 5ml는 계량스푼으로 5ml다 무게는 가루마다 좀 차이가 있는데, 10ml를 재니 3g정도 나온다. 칼슘의 경우 5ml가 3g이었으니, 꼭 수치를 확인해야한다.
다른 것들으 흡수를 방해 할 수 있기에 먹고 있는 약들이나 음식과는 급여시간을 최소 1시간 이상 벌려야 한다. 생각보다 하루 세번 먹이는게 쉽지 않다^^;;